Team G.HARD :: cult of hard-corder

방문하는 사람은 여전히 많은 거 같은데... 그 수치를 알 길이 없고~(필자에게 권한을 더 달라~!!!)
주말 내내 이사 및 잔치, 결혼식 등 쉴새 없이 움직여서 기력은 다 소진한 상태.
더구나, 이사 덕분에 인터넷 설치를 아직 하지 못하여서리, 자바 웹 어플리케이션 강의도 못 끝내고 ㅠㅠ

설상가상으로 아침 6시 50분에 장애 전화 받고, 어쩔 수 없이 부랴부랴 회사로 출근한게 벌써 1시간 30분전... 컨디션은 엉망이고, 해야할 껀 산더미고...

주초부터 한탄한번 해봤습니다. (강의가 늦어진 사태에 대한 일종의 변명 정도?)

자자... 본격적인 프로젝트 얘기를 해봐야할 듯 합니다. 각자 해보고 싶거나, 구경해보고 싶은 것들 있으면 한번 허심탄회하게 꺼내어 봅시다.
(설마 조뻥처럼... 십딱꾸리한 거 언급하면 전 자살하렵니다 :( 좀 쉬운 걸로 단기간에 할 수 있는 것들 - 즉, output이 빨리 나오는 것 - 위주로 해봤으면 하는 게 제 바램입니다. 다들 그렇게 시간이 많지(?)않으므로... )

참여하지 않더라도, 간단히 이런 걸 해봤으면 좋겠다... 라는 건 의견 많이 주세요~

전... Script Language가 괜찮을 듯. print만 되는 :)
아니면 단한번도 해보지 않은 Ajax + php도 괜찮을 듯...

더불어 잡담한마디.
모 게시판에 답변을 단적이 있었더랬습니다.(oveRock군은 이 사태를 알고 있음)
웹과 EJB를 위한 책을 추천바란다는 질문이더군요. 열심히 달았다가, 좌절했습니다.
초보가 볼만한 EJB를 추천해달라라는 답변이 아래 붙더군요. ㅠㅠ
초보라고 해서 EJB를 공부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, 처음이라면 넘어야할 산들이 많습니다.
(EJB의 개념보다 더 중요한 건 Java와 Container, JDBC, WAS, Servlet등의 원리와 이해입니다^^;;)

한라산의 백록담은 그냥 올라가집니까? 중간중간 오름과 고지가 있고, 그것을 넘어야만 정상을 정복할 수 있는 법입니다. 무작정 정상을 향해 올라간다면 수많은 삽질과 좌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.(학부 시절에 제가 그랬습니다. 정상을 위해서만 2달넘게 달려갔었지요.) 조금더 차분히 기본을 닦아서 올라가는 게 느리게 보여도, 나중에 가속도가 붙어 훨씬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.
요즘 들어, 개발자로 살면서 느끼는 것...

기본에 충실합니다!


간만에 하나더,
솔직히 웹 프로그래밍하려면 php로도 충분합니다.
java가 광범위하게 쓰이고, 많은 웹 개발 사이트에서 java,java해서 그렇지만 php로도 대부분 다(!)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. script Language라고 무시하지 맙시다. script Language는 각자 특화된 곳에서는 무시무시한 성능을 발휘합니다~.

주초부터 무거운 얘기들만 꺼내서 죄송하지만, 우리 G.Hard 소속 단원(?)들은 기본에 충실한 개발자가 되었으면 좋겠네요.
Posted by xHuro
daily routine l 2007. 1. 22. 08:54

최근에 올라온 글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32)
G.HARD bunker (4)
daily routine (18)
rumor says... (0)
teQnical (7)
projeKt (2)

달력
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tistory!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!